• 관광명소안내

주변 주요 관광지

인트라무로스

옛 스페인 정복자들의 거주지였던 인트라무로스는 ‘성의 안쪽’이라는 뜻입니다. 스페인이 필리핀을 통치하던 16세기에 스페인 인과 스페인계 혼혈만이 거주하기 위해 건설되었다. 인트라무로스 안에는 성당, 관공서, 병원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19세기 말까지 번성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때는 일본의 점령 기지가 되어 미군의 폭격을 받아 크게 파손되었으나 남아 있는 옛 스페인 시절의 건물들로 예전의 모습과 규모를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성 어거스틴 교회, 마닐라 대성당, 산티아고 요새는 관광객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성 어거스틴 교회는 필리핀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로, 1993년에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인트라무로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이라 불리는 마닐라 성당은 인트라무로스 내의 로마 광장에 위치해 있으며 주말에는 성당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1581년에 지어진 이래 자연재해로 인한 수차례의 파괴와 복원을 거듭했으며 지금의 모습은 1958년에 재건한 것입니다.

북서쪽에 있는 산티아고 요새는 인트라무로스를 방어하기 위한 군사 시설이며 필리핀의 독립 영웅인 호세 리잘이 사형 선고를 받은 곳이기도 합니다. 요새 안에는 스페인 통치 시절의 감옥과 호세 리잘의 박물관이 있습니다. 요새 안에 연못과 피크닉 장소도 있어 현재는 시민들의 휴식 공간이 되고 있습니다.

인트라무로스 안에는 필리핀 상류층의 저택을 재현한 카사 마닐라 박물관과 필리핀의 가톨릭 역사에 관한 자료를 전시하고 있는 성 어거스틴 박물관이 있습니다.
성 어거스틴 성당
마닐라 대성당
카사 마닐라 박물관
리잘 공원